유명 사교육 업체 메가스터디그룹의 손주은 회장이 고등학생을 상대로 한 강연에서 "대학 가는 것보다 애 낳는 게 더 중요하다", "공부를 못하면 성매매 여성보다 못한 인생이 된다" 등 부적절한 발언으로 논란이 되고 있다.
그는 특히 "대학 가는 것보다 애 낳는 게 더 중요하다. 우리 여학생들은 생각을 좀 바꾸시길 바란다"며 "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에 빨리 출산하는 것이 이 나라를 위해 할 수 있는 중요한 일 중 하나"라고 강조했다. 그러면서 "가능하면 빨리 결혼해서 빨리 애를 낳아야 된다. 결혼이 안 되면 애부터라도 낳아야 된다"고 덧붙였다.
손 회장은 과거 성적이 좋지 못한 제자에게 ‘성매매 여성보다 못한 인생을 살게 될 것’이라고 말한 사실을 공개하기도 했다. 그는 "(얼굴 크기가) 가로, 세로 비슷하고 얼굴에 여드름이 잔뜩 나 있고, 공부는 반에서 20등 정도 하는 얘를 딱 보는 순간 공부 외에는 어떤 것도 얘를 구원할 수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"고 했다.
그러면서 당시 제자에게 "너 이렇게 살면 내 눈에 네 인생이 XX(성매매 여성)보다 못할 것 같다는 느낌이 든다. (남자에게) 재산 갖다 바치고, 애 낳아주는 남자의 노리개가 되고, XX(성매매 여성)은 노리개가 되면 화대라도 받는데 이거는 거꾸로 돈까지 갖다 바치니까 네 인생이 이렇게 보여"라고 했다고 전했다.
https://n.news.naver.com/article/469/0000835425